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RIC러시아어통역센터 “이하 회사”의 인터넷사이트(http://www.ricenter.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등(이하 서비스)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고객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해당 약관을 고객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http://www.ricenter.co.kr) 화면에 게시합니다.

나. 해당 약관은 회사와 고객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금액이나 거래의 중요성에 따라 “개별 계약”을 통하여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별 계약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다.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에 위 가. 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이 약관 또는 개별 계약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 관례에 의합니다.

나.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보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예시: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통역&번역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사이트(http://www.ricenter.co.kr)를 통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통역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나. 기타 정보서비스 : 통역 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담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통역&번역, 상담 서비스는 회사와 고객의 계약에 의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각 서비스를 말하며, 온라인/오프라인을 포함하여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6조 (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견적이 발주 확인되거나 계약이 체결됨으로써 성립합니다.

나. 고객이 될 수 있는 별도의 제약은 없으나, 실명으로 통역 의뢰 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고객이 되려는 경우는 회사 임의로 모든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계약은 개인 고객의 경우 이용자아이디, 사업체 고객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번호와 상호를 계약 당사자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아래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주문 의뢰서에 따라 기재하여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견적 신청을 하거나, 이메일 또는 사업자 등록증 등을 회사에 제출한 후 전화 상담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신청시 기재사항은 사업자 또는 개인에 따라 구분됩니다.

1) 사업자 고객의 필수기재 사항

① 상호명, ②대표자 성명, ③ 사업장주소, ④ 전화번호, 팩스번호, ⑤ e-mail 주소, ⑥ 사업자등록번호(개인사업자, 법인 포함), ⑦업태, ⑧종목

2)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성명, ② 주소, ③ 전화번호, ④ e-mail 주소

나. 개인사업자(또는 법인사업자)는 기업 고객으로 신청하며, 개인은 개인 고객으로 신청을 합니다.

다. 고객은 온라인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거나, 상담을 통하여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 시 고객의 신분(사업자등록증, 이용자아이디) 및 견적확인서 등 거래 상대방의 실체와 채권 확보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요청이 거절되거나 요구된 기간 내에 도착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의 일방적으로 계약의 무효를 주장할 수 있으며, 고객은 계약의 존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

가. 고객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 고객으로서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이용의 승낙은 다음 각 호에 의하여 이루어집니다.

나. 개인 고객의 서비스 이용은 고객의 통역 의뢰에 대한 회사의 확인 및 승낙이 있은 후, 선 입금 후 서비스 이용 승낙이 성립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회사는 고객의 통역 의뢰문 및 납기 요구일과 같은 부수적인 조건을 함께 고려해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고객과의 계약 체결 이전에 고객의 서비스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다. 기업 고객인 경우에는 입금, 견적 확인, 개별 계약 등에 의하여 계약 절차를 확인한 후 서비스 개시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실명 확인 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서비스 제공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② 타인이 기 고객의 동일한 이름 및 이용자아이디(또는 사업자등록번호)로 신청한 경우

③ 가입 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④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제9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고객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의 해지

1) 고객은 서비스 신청이 없으면 계약 해지 절차도 없습니다.

고객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이용 중인 계약 사항을 이행 완료해야 하며, 미지급 계정이 없어야 합니다.

2) 해지 신청은 고객의 해지의사가 서면으로 회사에 도달한 때에 접수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고객과 당사의 서면 합의에 의한 서비스 계약 해지가 확인된 경우

② 고객이 회사나 다른 고객,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고객이 회사의 다른 고객에 대한 정보를 유출하거나, 유출을 시도한 경우.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 고객이 회사(또는 다른 고객)의 인적/물적 자원에 대한 개인적 이용 요청, 또는 이의 시도, 또는 스카우트 제의 시.

⑥ 동 계열의 타 업체가 회사에 불이익을 의도한 경우

⑦ 기타 고객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고객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고객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초기 페이지에 이용자아이디를 공개함으로써 해지가 이루어집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고객과 거래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제공되는 크레딧이나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마.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고객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고객정보의 보호

제10조 (고객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통역 의뢰서를 통하여, 또는 다른 매체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수집 및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계약을 위하여 고객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거래의 안전과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에게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사가 수집한 고객정보를 정보 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운송업체에게 운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알려 주는 경우

② 법령 또는 정부 기관이 고객정보의 이용을 요청하는 경우

라.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및 문제점이 있을 경우 ric300@ricenter.co.kr로 연락주십시오.

마. 회사는 고객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고객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사이트(http://www.ricenter.co.kr)에 공개합니다.

제11조(고객정보의 변경)

가. 고객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고객정보의 변경은 e-mail이나 게시판을 통해서 변경된 정보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나. 고객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고객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종류 및 이용 절차

제12조 (서비스의 종류)

가. 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목적에 따라 서비스/제품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① 통역&번역 서비스

② 기타 정보 서비스

나. 고객의 서비스 이용은 다음의 절차를 따라 이루어집니다.

① 고객은 온라인 견적신청, 또는 전화 등 통신으로 견적을 요청합니다.

② 회사는 견적 및 견적 상담을 제공합니다.

③ 고객은 견적 확인 및 계약서 채결을 통하여 회사에 발주 확인을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개시하여 완료 후 납품합니다.

제13조 (품질)

가. 회사는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고객 편의적인 서비스 제공에 노력을 다합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통역 품질은 고객 만족을 목적으로 하나, 개개인의 관점이 다른 서비스 특성상 100%의 고객만족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제14조 (용역 대금의 입금 또는 결제)

가. 은행 및 신용카드 입금: 고객은 회사가 지정하는 다음의 계좌에 용역 대가를 입금해야 합니다.

① 입금시 유의사항: 회사에 입금 시 고객 명의와 입금자 명의가 동일해야 하나, 동일하지 않을 경우는 고객은 그 사실을 이메일, 전화, 등의 통신 수단을 이용하여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이 입금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고객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고객은 선택에 따라서 다른 은행 계좌를 입금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계좌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④ 신용카드 결제: 회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신용카드 결제를 제공하며, 고객은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 고객명, 카드 번호, 유효일자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승인을 취득한 후 고객에게 결과를 통보합니다.

나. 직접 수금: 회사는 고객의 회계 규정을 존중하여 직접 방문하여 용역 대가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제품의 인도 및 유지보수)

가. 회사는 계약된 용역의 경우 지정된 날짜에 고객의 영업장에 또는 이메일로 서비스를 인도(납품)하여야 합니다. 인도와 관련된 개별적인 사안은 고객과의 개별적인 계약이 우선하여 적용될 것입니다.

나. 회사가 고객에게 결과물을 납품할 경우, 회사는 이메일 또는 우편 등으로 고객에게 즉시 납품 통지서를 보냅니다. 단, 회사는 증빙서류인 번역증명자료, 번역공증자료, 대사관인증 및 아포스티유인증자료 등 원본문서 외에는 별도로 파일이나 복사본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결과물의 인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협의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만약 고객의 요구가 있을 경우 회사는 납기 지연으로 인하여 고객이 손해를 주장할 경우 회사는 당 계약금액의 2.5/1000의 금액을 지체보상금으로 정하고 지연일수만큼 일할 계산한 지체보상금액을 계약금액에서 공제한 후 용역대가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가 고객에게 납품한 번역문 등의 기타 서비스에 대해 혹시 품질 A/S(수정)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납품 후 2주 이내에 한하여 해당 품질심사에 따라 총 분량의 3% 내외의 3회는 무료이며, 2주이상 경과된 경우에는 유료유지보수서비스를 적용합니다. 단, 5천만원 이상의 프로젝트 경우에는 별도의 약정에 따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마. 원고 변경에 따른 수정 시에는 추가비용이 발생 합니다.

제16조 (고객불만 및 처리)

가.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게시판에 글을 남기시거나 이메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불만 사항은 품질, 납기, 친절 및 기타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불만사항을 포함합니다.

나. 회사는 고객의 불만 사항을 접수와 동시에 검토하고, 이의 처리 사항을 접수일 이내에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시간을 요하는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불만 처리 일정을 24시간 (공휴일인 경우는 공휴일 이후 업무 시작시간으로부터) 이내에 통보해 드릴 것입니다.

다. 불만처리 비용은 회사의 부담으로 하며, 원인이 고객에게 있는 경우는 고객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계약 취소 및 환불)

가. 고객은 발주 확인 후 3시간 경과(긴급번역 제외. ‘나’항 참고)시 계약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만약 계약을 취소할 경우, 고객은 책정 서비스 비용의 30%를 위약금으로 지불하여야 합니다. 이는 계약 취소로 인한 회사의 작업 준비시간 등 손실을 보상하기 위한 금액입니다. 단, 회사는 고객의 합리적인 설명이 있거나, 추후 거래를 명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경우, 이 금액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나. 긴급번역이란 고객이 번역 의뢰를 요청하고 24시간 내외에 그 결과물을 받고자 하는 서비스 또는 결과물 완료일이 의뢰일시로부터 24시간이 초과하는 작업으로 총 작업일을 일일 작업량으로 구분하였을 시 일일 작업량(예: 영한 5페이지/1일, 한영 5페이지/1일)을 초과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고객이 긴급번역을 의뢰하고 다시 취소를 요청할 경우 어떠한 경우를 막론하고 번역료의 30%를 위약금으로 지불해야 하며, 또한 취소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 회사가 진행한 번역물을 의뢰인에게 전송함으로써 진행된 페이지에 대해서도 최초 페이지당 번역료 산출기준을 적용하여 계산된 번역료와 함께 위약금 30%도 같이 지불해야 합니다. 고객은 계약 취소 또는 작업 취소의 경우 즉시 회사에게 e-mail 또는 웹사이트(온라인)에서 취소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기성 부분의 파악 및 청구를 위하여 용역 대금의 송금을 14일까지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5장 면책조항 등

제18조 (회사의 면책)

가. 회사는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만 책임을 지며, 회사의 고객간 거래, 회사의 직원 명의의 거래, 회사의 등록된 프리랜서 명의의 거래, 유사한 업체와의 거래는 회사와 법적인 관계가 없으므로 회사에 책임이 없으며 당 회사로 오인하여 거래함으로 발생한 어떠한 책임도 회사의 책임이 없습니다.

나.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인터넷 홈페이지 상에서 고객들에게 통지합니다.

다.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고객이 다른 고객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고객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그 관할법원은 회사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20조 (기타 조항)

가.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나.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이메일 ric300@ricenter.co.kr을 이용하여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부 칙

제1조 (적용일자)

가. 이 약관은 2013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나. 이 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등록된 고객의 거래부터 적용됩니다. 다만, 적용일자 이전에 등록되었다 하더라도 그 서비스와 관련하여 적용일자 이후에 발생한 부적합한 거래에 대해서는 이 규정을 준용할 수 있습니다.

제2조 (경과규정)

이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에 회사와 거래한 고객들에 대하여는 개별적인 거래관계가 우선 적용되며, 근거가 없을 경우 고객 거래 일로부터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RIC러시아어통역센터